회사소개

언제나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정보
  • 사업자등록번호: 605-81-98797
  •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875 해운대백병원 B1-10
  • 연락처: 051-807-8200
  • 메일주소: koreamtd@hotmail.com

해운대백병원, 뇌혈관 하이브리드 혈전 제거술

인제 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신경 외과 진성철 교수 팀이 뇌경색 환자를 대상으로 스텐트 혈전 제거술과 미세 도관 흡입을 동시에 하여 막힌 뇌혈관을 뚫어 최악의 상황을 막아주는 하이브리드 혈전 제거술 '로 기존의 치료 법보다 나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해운대 백병원에서는 2017년 초반부터 하이브리드 방법으로 혈전 제거술을 시행하여 왔으며, 이 방법으로 뇌경색에 대한 혈관의 재 개통률은 94 %로 전국 평균 및 최근 문헌 통계보다 약 5-10 % 정도 높은 수치이다. 뇌경색 환자에게 혈관 내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면 높은 치료 성공률 및 낮은 시술 후 합병증 발병률 (5 % 이하)을 보이고 있습니다.
급성 뇌경색의 주요 원인은 크게 심장 문제와 혈관 자체의 문제로 나눌 수 있다. 심방 세동과 같은 심장의 불규칙한 박동으로 인한 심장 안에 고여있는 혈액이 생기고, 그로 인하여 혈전이 생겨 혈전이 심장에서 떨어져 나 가면서 주요 뇌 혈관을 막게 된다. 또 다른 주요 급성 뇌경색의 원인으로서 동맥 경화로 인한 혈관 협착이 진행하면서 생긴 혈전이 주요 뇌 혈관을 막 으면서 발생하게된다. 뇌 혈관이 막힘으로 인해 산소 및 영양 공급이되지 않아 뇌 조직이 괴사되고 그로 인하여 편마비, 언어 장애, 급성 호흡 부전 의식 저 하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고 심지어 뇌사에 이르게되는 병이 급성 뇌경색이다. 현재까지는 급성 뇌 경색의 치료로서 증상 발생 후 45 시간 이내에 정맥 혈전 용해술이 가장 중요한 치료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기계적 혈전 제거술이 발달하면서 많은 임상 연구가 시도되고 긍정적 효과에 대해 발표되고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증상 발생 후 24 시간 이내에 혈관 내 혈전을 빨리 제거해주는 것이 혈관이 막힌 환자의 예후에 좋은 영향을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기계적 혈전 제거술은 뇌 혈관 내로 미세한 도관을 삽입하는 스텐트와 관을 통해 혈전을 흡입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에는 두 가지 방법으로 동시에 이용하는 즉 스텐트를 혈전을 포함하게 펼친 후 혈전 혈전 흡입과 동시에 스텐트 혈전 제거술을 시행하는 하이브리드 방법이 시도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좋은 결과가 임상 논문을 통해 검증되었다

스텐트 혈전 제거술은 스텐트를 회수시 혈전이 같이 끌려 내려 오지 않는 단점이 있으며 미세 도관 흡입술은 헐전이 중간 부위에서 끊어지는 단점이 발생할 수있다. 이에 대한 두 방법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혈전 전체에 스텐트를 펼치고 혈전 근위부에 미세 도관을 위치시켜 흡입을 시행함으로 인하여 스텐트 및 미세 도관 흡입을 동시에 이용하여 혈전을 제거하는 방법이 하이브리드 혈전 제거 술이다.

진성철 교수는“안전하면서도 치료 효과가 높은 하이브리드 방법을 이용한 뇌 혈관 내 수술이 뇌경색 환자에게 매우 도움이되고 있다. "며 아직은 모든 환자에게 적용 할 수 없으며, 특히 뇌경색은 예방이 최선의 치료이므로 병원에서 정기적 인 검진을 받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라고 강조했다.